그동안 도전해보고 싶었던 춘천에서 서울로 오는 코스를 계획합니다.
지금 자전거 실력으로 하루 종일 자전거를 타는 일정입니다.
8월 16일 한여름 더위가 조금 꺾였지만, 무식하면 용감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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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08 춘천라이딩 준비 |
이제 무거운 DSLR 카메라 대신 무적 똑딱이 RX-100 자리만 확보하면 됩니다.
작은 미니 O백에 먹을 것 잔뜩 싣고 갑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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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08 춘천라이딩 준비 |
출발 전 물통 케이지 근태가 불량합니다.
가져온 비상 공구로 바로잡아 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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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08 춘천역 출발 |
춘천역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습니다.
출발을 했지만 어디에도 자전거길 표지판이 보이지 않습니다.
지도를 켜고 무작정 강이 보이는 방향으로 향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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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08 소양강처녀상 (잘 만듦!) |
춘천시 랜드마크 소양강 처녀상 입니다.
근처에서 소양강 처녀 음악이 계속 흘러나옵니다.
무언가 사연이나 설화가 있는 조각상인가 해서 찾아보니 "큰 의미 없습니다" -_-;;
말 그대로 랜드마크 성향으로 세워진 조각상입니다.
춘천시 소양강 처녀상 랜드마크
소양강 처녀상 공식홈페이지 안내글 ▶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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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08 춘천 의암호 |
북한강 자전거길 코스는 소양2교를 건너가 의암호를 한 바퀴 도는 코스입니다.
초행길이라 길을 못 찾고 길 따라 그대로 내려오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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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08 춘천시 자전거길 (길 헤메는중) |
길을 헤매면서 공식 루트와 반대편 길로 들어섰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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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08 의암호 스카이워크 |
사람들이 몰려있습니다.
의암호 스카이워크 입니다.
입장료 없이 순번을 기다리면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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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08 의암호 스카이워크 |
관리가 잘되어 있어 아래쪽으로 투명하게 보이는 의암호를 감상하며 걸어갈 수 있습니다.
정상적인 상황에서 깨지지 않는 튼튼한 유리지만, 의식적으로 철로 된 부분만 밟고 가게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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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08 춘천 자전거길 |
자전거 길 같지 않은 이색적인 코스도 있습니다.
하지만 이 코스는 낙석과 붕괴 위험으로 자주 통제됩니다.
얼마 전까지도 몇 년간 보수 공사를 진행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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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08 춘천 자전거길 끝 의암댐모습 |
의암댐을 지나면 본격적인 북한강 자전거 길이 시작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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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08 북한강 자전거길 시작 |
국토종주 안내문을 보고 이제야 길을 찾았다는 안심이 듭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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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08 북한강 자전거길 |
이제부터 산과 강이 만들어 놓은 예쁜 자연을 보면서 마음껏 힐링하면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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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08 북한강 자전거길 |
8월 땡볕 아래 그늘의 소중함을 느껴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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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08 북한강 자전거길 |
문제의 구간입니다.
지금은 이정표가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.
당시 못 보고 지나쳤는지 기억에는 없지만,그냥 오르막길이 싫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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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08 북한강 자전거길 갈림길 |
이 글은 가면 안되는 방향으로 이어집니다.
그리고 길을 잘못 든 대가를 톡톡하게 치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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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08 북한강 자전거길 (잘못든 길) |
길이 끊어지고 보도 블럭도 아닌 이상한 포장 길이 드문 드문 있습니다.
브롬톤같은 작은 바퀴 자전거는 도저히 타고 지나갈 수 없습니다.
자전거에서 내려 얌전히 끌고 갑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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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08 북한강 자전거길 (잘못든 길) |
습하고 뜨거운 8월 땡볕으로 그늘만 보이면 쉬어가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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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08 북한강 자전거길 (잘못든 길) |
도로 상태가 점점 나빠지고 사람이 다닌 흔적이 거의 없습니다.
아무런 정보 없이 계속 길을 따라 가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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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08 북한강 자전거길 (잘못든 길) |
뜨겁고 습한 날이지만,
북한강을 바라보며 달리는 기분은 최고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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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08 북한강 자전거길 (잘못든 길) |
마지막 선택지입니다.
이 안내판마저 무시하고 계속 반대편 코스로 진행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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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08 북한강 자전거길 (잘못든 길) |
당시 건너갈까 고민을 했습니다.
4차선 고속도로급 국도로 자전거로 건너기 무섭습니다.
하지만 혹시라도 이런 상황에 놓였다면 건너가야 합니다.
앞으로 펼쳐지는 낙타등 코스와 낙석으로 1년 내내 공사 중인 구간이 이어지기 때문에 이 다리로 건너가야 정상적인 코스로 이어집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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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08 북한강 자전거길 (잘못든 길) |
춘천시 끝을 알리는 표지판이 나오고,
곧 저의 멘탈도 끝장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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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08 북한강 자전거길 공도구간 (잘못든 길) |
낙석으로 차선 하나가 통제됩니다.
이런 구간이 3번 반복됩니다.
극심한 오르막은 아니지만 계속 오르락내리락해야 하는 낙타 등 코스입니다.
등 뒤로 따가운 자동차들의 시선이 느껴집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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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08 북한강 자전거길 공도구간 (잘못든 길) |
길게 늘어선 차량 트래픽에 최대한 피해를 덜 주기 위해 최대한 밟았습니다.
죽을 만큼 힘들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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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08 북한강 자전거길 (잘못든 길) |
악몽 같은 공도 구간이 끝나고 쉼터에서 한동안 움직이지 못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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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08 북한강 자전거길 가평 도착 |
길을 잃어버리고 공도를 따라 지난번 여행 출발지인 가평역에 도착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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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08 북한강 자전거길 |
이제야 겨우 40km정도 왔습니다.
영혼까지 털린 멘탈과 쓰러질 것 같은 피로감에 지하철로 복귀를 한참 고민합니다.
복귀를 하자니 지금까지 고생한 노력이 아깝습니다.
지금부터는 한번 달려본 코스니 아주 천천히 달려볼 생각으로 보급을 마치고 다시 출발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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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08 북한강 자전거길 |
이미 다녀온 코스지만 몇 번을 봐도 예쁜 곳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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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08 북한강 자전거길 |
떠나간 멘탈 복구 시간과 길을 잃고 헤맨 시간이 겹쳐지면서 이전 여행보다 지체되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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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08 북한강 자전거길 |
한번 데인 샛터삼거리 고비를 넘기고 북한강 코스로 한번에 진입합니다.
지난번 경험 없이 이 코스마저 삽을 떴다면 그 자리에서 복귀 확정이 예상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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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08 북한강 자전거길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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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08 북한강 자전거길 |
같은 실수 방지를 위해 날벌레 구간은 하양 등만 켜고 달려갑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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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08 북한강 자전거길 |
낮에 와보면 참 예쁜 곳 같습니다.
이번 여행도 이곳 풍경 감상은 실패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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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08 미음나루 고개 |
악마 같은 미음나루 깔딱고개입니다.
얌전하게 끌바를 마치고 정상에서 쉬는 도중 뒤에 오시는 분 자전거 체인이 끊어져 버립니다.
그 뒤 따라오는 일행 분도 끊어지십니다.
도와 드리고 싶지만, 초보 시절 어찌해야 할지 모르고 구경만 했습니다. -_-;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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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08 서울시 야경 |
저 멀리 익숙한 서울시 야경이 눈에 들어옵니다.
이제 30km만 더 가면 집에 도착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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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08 엔도몬도 기록 |
브롬톤으로 달린 최장 거리를 갱신했습니다.
무려 12시간 동안 자전거를 타고 있었습니다.
쉬는 시간을 포함하여 평균 11km 정말 느긋하게 달렸습니다.
브롬톤 기어비를 고치기 전 순정 상태로 달린 마지막 장거리 라이딩 기록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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